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칠레 이스터 섬의 모아이 석상, 문화유산과 대자연

by 김꼼지락 2024. 2. 24.

칠레에 속한 남동 태평양에 위치한 외딴 신비한 섬인 이스터 섬은 고대 역사, 풍부한 문화, 자연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정말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는 다른 곳과는 비교할 수 없는 여행지입니다. 모아이 석상부터 흥미로운 역사와 숨 막히는 풍경까지 신비한 수수께끼로 가득 차 있는 곳입니다. 이스터 섬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1. 모아이 석상

이스터 섬의 모아이 석상은 아마도 이 섬의 문화유산 중 가장 신비하고 상징적입니다. 13세기에서 16세기 사이에 원주민 라파누이족이 조각한 이 조각상은 크기가 다양하며 일부는 높이가 33피트에 달하고 무게가 80톤에 달합니다. 그들은 길쭉한 머리, 튀어나온 코, 무표정한 얼굴 표정이 특징이며, 종종 붉은 화산석을 조각한 푸카오, 즉 상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이스터 섬에서 발견되는 부드러운 암석인 화산 응회암을 현무암으로 만든 석기를 사용하여 조각했습니다. 조각상을 조각하고 운반하는 데 사용된 방법은 학자들 사이에서 여전히 논쟁의 대상이지만, 라파 누이는 거대한 돌들을 채석장에서 최종 위치로 옮기기 위해 나무 썰매, 밧줄, 인력을 사용했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세워진 모아이는 의식 장소나 매장지로 사용되는 아후라고 알려진 석조 토대 위에 놓여 있습니다. 모아이 석상의 목적과 의미는 여전히 수수께끼입니다. 그들이 조상이나 중요한 부족 지도자를 대표하는 역할을 했다고 널리 알려져 있지만, 라파누이 사회 내에서 그들의 정확한 역할은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이론에서는 모아이가 신성한 장소를 표시하거나 보호 수호자 역할을 하거나 부족의 힘과 명성을 보여주기 위해 세워졌다고 주장합니다. 또 다른 일부는 이 조각상이 조상 숭배나 다산 의식에서 역할을 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원래 목적이 무엇이든 모아이는 라파누이족의 독창성, 장인정신, 문화적 정체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경이로움과 신비로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2. 풍부한 문화유산

원주민들에게 라파누이로 알려진 이스터 섬은 남동 태평양에 위치한 외딴 화산섬입니다.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이 섬은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풍부한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징적인 모아이 조각상은 라파누이의 문화적 유산 중 가장 유명하지만, 그외에 섬의 역사, 언어, 음악 및 전통 등 폴리네시아 뿌리와 역사를 보여주는 풍부한 문화유산을 자랑합니다. 라파누이 문화유산의 가장 흥미로운 것 중 하나는 롱고-롱고라고 알려진 독특한 문자입니다. 나무 판과 기타 유물에 조각되어 발견된 이 상형 문자는 기하학적 형태, 사람과 동물의 형상, 추상적인 기호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원, 의미, 해독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란이 있고 미스터리한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섬의 과거에 대하여 알 수 있는 의식 플랫폼, 암각화, 마을 유적을 포함한 고대 고고학 유적지를 탐험해 보세요. 아후 통가리키와 오롱고 등을 포함한 신성한 장소는 섬 주민들의 신앙과 의식에 대하여 엿볼 수 있습니다. 많은 토착 문화와 마찬가지로 라파누이에도 구전 이야기의 풍부한 전통이 있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전해지는 구호, 노래, 전설을 통해 섬 주민들은 자신들의 역사와 신화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라파누이족은 전통 음악, 춤, 언어 등 전통과 풍습을 보존해 왔으며, 이를 문화 공연과 지역 주민들과의 교류를 통해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통 하카페이 경주 참가부터 섬의 전통 낚시 기술 학습까지, 이스터 섬은 폴리네시아 문화와 역사에 푹 빠질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사합니다.

 

3. 이스트 섬의 대자연

문화적 명소 외에도 이스터 섬은 깨끗한 해변, 울퉁불퉁한 해안선, 화산 지형 등 숨 막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울창한 계곡과 구불구불한 언덕부터 화산 분화구와 용암 지대까지 섬의 다양한 자연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라노 카우 및 라노 라라쿠와 같은 분화구를 포함한 화산 지형은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분화구 호수가 있는 휴화산인 라노카우는 이스터 섬의 가장 아름다운 자연의 경관을 보여주는 곳 중 하나입니다. 섬의 남서쪽 모퉁이에 위치한 이 화산 분화구는 지질학적 과거와 문화적 중요성을 모두 엿볼 수 있습니다. 분화구의 광대한 분지에는 담수호와 무성한 초목이 있어 울퉁불퉁한 화산 지형과 대조를 이루어 그림 같은 풍경을 보여줍니다. 분화구의 가장자리를 형성하기 위해 우뚝 솟은 절벽에서 방문객들은 태평양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관광과 사진 촬영을 하기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또한, 분화구 가장자리에는 훌륭한 하이킹 코스가 있어 주변 풍경을 탐험하고 섬의 자연의 아름다움에 푹 빠질 수 있습니다. 이스터 섬은 외진 위치에도 불구하고 지구상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다양한 고유 식물과 동물 종이 서식하는 곳입니다. 토로미로 나무, 파샬로코코스 디스퍼타 야자나무 등 독특한 식물군은 물론 섬 연안 해역에 서식하는 바닷새, 해양 생물, 철새 종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섬의 해안선에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해변, 바위 절벽, 숨겨진 동굴이 곳곳에 있습니다. 백사장과 수정처럼 맑은 바다를 자랑하는 아나케나 해변은 수영과 일광욕으로 인기 있는 장소이며, 드라마틱한 바다 절벽은 숨막히는 태평양 전망을 보여줍니다.